줌 소리 문제 해결 및 음소거 해제 방법 A to Z

작성자: 책벌레님 | 발행일: 2024년 12월 19일

기술이 발전하면서 온라인 회의와 교육은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이런 편리함 속에서도 종종 문제가 발생하곤 하지요. 특히, 줌 소리가 안 들리는 상황은 많은 사용자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음소거 해제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줌 소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줌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먼저 다음과 같은 점들을 확인해 보세요.

1. 기본 설정 확인하기

줌 설정에서 오디오와 관련된 옵션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디오 설정 점검

  1. 줌 앱을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2.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오디오' 탭을 클릭하여 현재 오디오 장치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스피커와 마이크가 바르게 선택되어 있어야 해요. 이는 기본적으로 "스피커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소리가 나는지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하드웨어 체크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 하드웨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스피커와 마이크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그리고 다른 앱에서는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스피커 및 마이크 테스트

소리 문제를 진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단계를 수행해 보세요:

  • 다른 기기 (예: 스마트폰)에서 스피커가 정상인지 확인하세요.
  • 다른 헤드셋이나 이어폰으로 연결하여 비교해 보세요.
문제 유형 검사 방법
스피커 불능 다른 기기에서 스피커 작동 여부 확인
마이크 불능 줌 외의 앱에서 마이크 작동 여부 확인

3. 컴퓨터의 오디오 설정

가끔 컴퓨터의 오디오 설정이 줌의 비정상 작동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각 운영 체제의 오디오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Windows 사용자

  1. 작업 표시줄에서 스피커 아이콘을 우클릭합니다.
  2. '소리 설정 열기'를 선택합니다.
  3. '출력 장치'와 '입력 장치'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macOS 사용자

  1.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사운드'를 선택합니다.
  2. '출력' 및 '입력' 탭에서 올바른 장치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줌 음소거해제 방법 A to Z

줌 회의 중 음소거가 되어 있다면,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겠죠. 음소거 해제하는 방법도 간단하니 쉽게 따라 해 보세요.

회의 중 음소거 해제

줌 회의 중 음소거를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줌 화면 하단 중앙에 ‘마이크’ 아이콘이 있습니다.
  2.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소거가 해제됩니다.
  3. 음소거 해제가 되었을 때 아이콘의 색상은 변화하며, 소리가 활성화됩니다.

핫키 사용하기

줌에서는 음소거 해제를 빠르게 할 수 있는 핫키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Alt + A 키로 음소거와 음소거 해제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줌 소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음소거 해제를 통해 원활한 소통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해요. 여러 방법을 통해 문제를 확인하고 조치하면 더욱 매끄러운 온라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항상 준비해 두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도움이 필요할 수 있으니, 줌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세요. 앞으로의 회의나 수업이 성공적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Q&A

Q1: 줌에서 소리가 안 들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1: 줌에서 소리가 안 들리는 이유는 오디오 설정, 하드웨어 연결 문제, 컴퓨터의 오디오 설정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Q2: 줌 회의 중 음소거를 해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2: 줌 화면 하단의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소거가 해제됩니다.

Q3: 음소거 해제를 위한 핫키는 무엇인가요?

A3: 음소거 해제를 위한 핫키는 기본적으로 Alt + A 입니다.

줌 소리 문제 해결 및 음소거 해제 방법 A to Z 목차